top of page

JIGU I

아이 : CHILD
EYE : 눈
I : 나

지구아이는 2018년 재단법인 지구와사람의 문화예술플랫폼으로 시작되어, 지구와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대(Ecozoic Era)를 지향하는 지구와사람의 비전을 공유하는 문화예술활동을 다년간 지속해왔으며, 2023년 10월 26일에 '지구아이'라는 명칭으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지구아이는 지구, 생태, 우주, 공존 등에 대한 사유와 상상을 바탕으로 연극, 렉처퍼포먼스, 퍼포먼스 공연을 주로하며 그 밖에도 전시, 음악극, 영화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구아이는 근대문명의 기계론적인 시간에 속하지 않은 미래의 아이(child)를 상정합니다. 우리 안에 내재한 이 아이는 지구를 바라보는 새로운 눈(eye)으로 지구와 나(I)의 관계를 성찰하고 지구와 사람의 관계를 새롭게 인식합니다. 지구아이는 이를 바탕으로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안의 생명 감수성을 일깨우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KakaoTalk_Photo_2025-06-29-23-38-48.jpeg
Team
강영덕

​강영덕 대표
CEO/ Artistic Director ​/ Actor 

김선민

김선민 프로듀서 (2025~)
Company Director ​/ Producer

김솔지

김솔지 예술감독 (2025~)
Artistic Director ​/ Main Artist ​

고은령

고은령 영상감독 (2025~)
Video Director

메인 아티스트가 프로젝트의 색깔을 이끌어가고, 새로운 작품을 만들 때마다 다양한 외부 아티스트들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worked with

강은빈 강윤우 권태훈 김민조 김민지 김사라 김선미 김양균 김우진 김재원 김준수 김태령 닐루 류제승 마두영 민복기 민현기 박마리솔 박소연 박송이 박영주 박용신 배상희 배선희 성미림 손희남 송현주 서해 신정원 오동석 오윤경 오초롱 윤동원 이건희 이서연 이예원 이현석 임재민 임지윤 임호경 전의영 정원연 정일만 정재원 조용진 조의진 조혜경 지유정 채승혜 최리나 함보현 현소영 현지예 Ashley-Chon Erin-Kim Joonwoo-Jeong Kunwoo-Park Lauren-Suh Seoyoon-Jin Shinbeom-Lee Sooa-Hong Taewoo-Park, Yoonje- Jin YuRyun-Jo

지구아이

CONTACT US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66, 1층

010-2818-1373

livearth2020@gmail.com

OPENING HOURS

Monday - Friday

11:00am - 18:00pm

  • Instagram
bottom of page